

[스포츠서울 | 이상배 전문기자] 8일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장종환)과 세계적인 명품 농기계 및 건설기계 수입 판매하는 ㈜YK건기(대표이사 채호선)는 경기 안양시에 있는 YK건기 사옥에서 농기계 리스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농업인 소득증대와 최신 농기계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농업인·농업회사법인 등이 YK건기 농기계 구매 시, NH농협캐피탈에서 리스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농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NH농협캐피탈 강조규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업인의 초기 농기계 구매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여 다양한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농업인에게 폭넓은 금융 혜택 제공을 통해 농업인 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YK건기 송길수 부사장은 “고성능 농기계 제공을 통해 농업인의 생산량 및 품질향상, 노동력 부족 대응, 영농 규모 확대를 기대한다”라며, “NH농협캐피탈과 협력을 통해 농업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게 하겠다”라고 전했다.
향후, 양사는 공동 마케팅·프로모션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농업인의 편익 증대에 힘쓸 예정이다. sangbae0302@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