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스페인 페네데스에 위치한 ‘파밀리아 토레스(Familia Torres)’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트엑스(GiftX)를 통해 ‘셀레스테(Celeste)’의 ‘서울 에디션’을 선보인다.

주류 전문가들이 매년 설문에 참여해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s Intenational)’이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와인 브랜드’로 다수 선정된 ‘파밀리아 토레스’는 품질, 진정성, 환경 보호, 연구개발 투자, 가족 전통 및 토착 품종 복원 등 다방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50년 이상의 역사와 함께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파밀리아 토레스’는 지속 가능한 와인 생산과 품질 중심의 전통을 이어 나가며 스페인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한국 시장에 첫 릴리즈 되는 ‘셀레스테 서울 에디션’은 GiftX 패키지로 전개되며, 전통적인 와인 생산지이자 현대적인 양조 기술로 주목을 받는 스페인 리오하 지역의 와인과 전통 및 현대적인 감각이 공존하는 육백년 역사를 담은 아름다운 서울의 풍경들이 레이블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와인은 스페인 리베라 델 두에로(Ribera del Duero) 지역의 해발고도 900m 위치한 고지대 포도밭에서 자란 템프라니요(Tinto Fino) 품종을 사용하며 12개월 동안 프랑스 및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숙성하고 추가로 12개월 병 숙성을 거쳐 풍부한 과일 향과 우아한 오크의 조화로 완성된다. 이 와인은 밤하늘의 별빛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낮과 밤의 큰 일교차를 이겨낸 농축미의 풍미가 깊고 강렬한 맛과 긴 여운을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선물’을 의미하는 ‘Gift’에 ‘경험’을 뜻하는 ‘eXperience’를 붙인 ‘GiftX’는 상품과 경험(체험)을 하나로 연결한 새로운 개념의 선물 서비스로, 고객은 제품 구매와 함께 브랜드사의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데, 이번 셀레스테 서울 에디션 패키지는 레이블의 담긴 히스토리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포트폴리오 테이스팅 기회를 통해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GiftX 패키지를 구매할 시, 남산과 N서울타워 뷰를 즐길 수 있는 이태원 경리단길의 명소 ‘선셋 무드’에서 ‘셀레스테 서울 에디션’을 포함한 파밀리아 토레스의 프레스티지 와인 4종 콜키지 프리, 포트폴리오 테이스팅 2종, 서울에디션 머그컵 및 페어링 푸드 1종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함께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와 연계한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후 가까운 GS리테일 매장에서 주류 스마트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데, GS리테일은 온라인 구매의 편리함과 오프라인 픽업의 즉시성을 결합함으로써 바쁜 현대인들에게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프리미엄 와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 첫 릴리즈 되는 ‘셀레스테 서울 에디션’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차별화된 선물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서울 에디션 이외에도 기존에 노르웨이 오슬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스페인 말라가 에디션이 발표된 바 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