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직접 해보면 안다.”

‘문답무용(問答無用,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이라 했다. 지난해 국내외 게임쇼에서 ‘2025년 기대작’으로 꼽히며 주목받았다. 펄어비스가 올해 출시 예정인 대작 ‘붉은사막’ 얘기다. 개발에 ‘6년’ 넘게 투자한 만큼 기대감도 높다. ‘검은사막’이 펄어비스 기반을 다졌다면, ‘붉은사막’은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자양분이 될 전망이다.

‘붉은사막’에 대한 기대감은 콘솔 시장에서 뚜렷하다. 글로벌 콘솔 점유율 1·2위를 다투는 플레이스테이션(PS). ‘붉은사막’은 2025년 PS 스토어 ‘최고의 출시 예정 게임(The Best New and Upcoming PS5 Games of 2025)’에 선정됐다.

‘고스트 오브 요테이’, ‘데스 스트랜딩2’, ‘몬스터 헌터 와일즈’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글로벌 기대작에 이름을 올린 것.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스토리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해 실사와 같은 그래픽 구현이 특징이다.

지난해 게임스컴과 지스타 시연을 통해 자유도 높은 액션, 역동적인 전투 시스템, 완성도 높은 게임성, 고품질의 그래픽 등 호평을 받으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게임업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2024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한 게임 트레일러는 글로벌 전역에서 호평이 쏟아졌다.

뿐만 아니라 트위치콘 샌디에이고, 파리 게임 위크, 밀라노 게임 위크 등에도 참여하며, 글로벌 이용자와 소통했다. 펄어비스는 올해도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붉은사막’ 시연을 해본 이용자들은 알겠지만 정말 어렵다. 콘솔 조이스틱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은 스테이지 하나에 애를 먹을 수 있다. 해보면 ‘붉은사막’ 매력에 빠질 것”이라고 게임 완성도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붉은사막은 스팀(Steam), PS 5,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애플 맥(Mac)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에서 위시리스트를 추가할 수 있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