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이사장 김건영)는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주민자치지원센터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설명회를 오는 12일 커먼즈필드 춘천 안녕하우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센터의 사업 영역과 성과, 협력체계 등을 춘천시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현재까지 구체적인 윤곽이 드러나지 않은 센터 폐지 후 주민자치회 지원 방향 및 발전방향 등을 논의함으로써 지속적인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춘천시 주민자치위원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 김대건 교수(행정심리학부 교수)가 중간지원조직의 설립 형태와 장단점을 발표하여 전국 유일의 출자출연기관 형태의 주민자치 전문 지원조직 존립의 필요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될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에서는 이교선 재단법인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장을 비롯해 시민단체와 주민자치위원, 춘천시민 등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번 조례 폐지안의 영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건영 재단법인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 이사장은“최근 시의회에서 통과된 센터 폐지 조례안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에서 사전 의견수렴과 대안의 부재라는 지적이 대두되고 있다”며“지역 이슈에 대한 춘천 시민 분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이번 설명회에 많은 분의 참석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