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우미건설이 대전시 동구에 공급하는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는 지난 7월 계약금을 기존 10%에서 5%로 낮췄다. 그리고 이번엔 자금마련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대출을 무이자로 변경했다.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대전시 동구 성남 1구역 재개발 현장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9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213세대 대단지 아파트다.
해당 아파트는 원도심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양초와 성남초가 도보권에 위치한 안심 통학권이며, 반경 1,5km 내에 가양중, 우성중, 우성고, 보문고 등이 위치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어린이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고 근린광장 등 쾌적한 환경이 조성된다. 또한 대전 동구 유일의 종합병원인 대전한국병원과 이마트, CGV, 영풍문고 등이 도보 10분 거리다.
교통환경은 KTX와 SRT, 대전지하철 1호선이 정차하는 대전역과 인접하다. 도보거리에 올해 착공이 확정된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동부네거리역(가칭)과 가양네거리역(가칭)이 들어선다.
특화설계와 커뮤니티도 주목받는다.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개방감과 통풍, 채광이 우수하다. 또한 타입별로 주방 팬트리와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션, GX 등 체육시설, 남녀독서실 및 유아문고, Lynn 카페와 도서관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됐다.
지상에 차가 없는 100% 지하주차장(근린생활시설 제외) 설계도 장점이다. 이에 공원형 단지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지상공간에는 생태연못과 잔디광장 등이 어우러진 중앙광장에 테마형 조경이 조성된다. kenny@sportsseou.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