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효원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본격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

2019년 론칭한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는 가죽 소재를 기반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의 슈즈와 핸드백을 선보여왔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단독 쇼룸, 주요 백화점 입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다각화해 전년 대비 약 120% 매출을 신장했다.

아카이브 앱크는 한국 매장을 방문하는 일본 소비자가 증가하는 등 해외에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올해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먼저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올해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하고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 사이트는 일본어 제공, 현지 통화 쇼핑, 고객센터 기능 등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이번 시즌 새롭게 론칭하는 아카이브 앱크 신상품도 한국과 일본에 동시 발매한다. 기존에 한국을 방문하거나 배송대행지를 이용해 아카이브 앱크 제품을 구입했던 해외 고객에게 보다 빠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카이브 앱크 관계자는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에서 첫 해외 비즈니스를 펼치게 됐다”며 “올해 일본 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을 위한 쇼핑 경험 전반의 서비스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