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남서영 기자] 태진아가 아내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27일 ‘새롭게하소서CBS’에는 ‘하나님을 만나면서 저는 얻은 것밖에 없어요 | 가수 태진아 | 새롭게하소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최근 아내의 치매 투병 소식을 알린 태진아는 “5년 전에 (아내가) 똑같은 이야기를 자꾸 물어보더라. 예감이 조금 이상하더라. 병원에 가서 의사 선생님 만나서 진단을 받았는데 치매 초기다. 그 소리를 듣고 한 3개월 정도는 받아들여지지 않더라. 그랬는데 계속 가니까 받아들여야 하니까. 그래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이어 “받아들이고 한 5년 정도 됐는데 어떤 날은 잔잔한 바람 한 점 없는 바다 같고. 어떤 날은 파도가 치고. 의사 선생님하고 내가 수시로 대화를 하고 들어보고. 그동안 치매 환자를 접했던 친구들. 많은 경험담을 주더라. 그렇게 하다 보니 좀 쉬워지고 편해지고. 아침에 일어나서 아주 좋다. 낮에 좋다 옆에서 누가 떠들고 시끄러우면 안 좋아진다. 저녁때 5시 넘어가면 더 안 좋다”고 밝혔다.

또 “참 울고 싶어도 너무 불쌍하고 안됐어도 아내가 울면 같이 울어야 되는데 내가 같이 울면 (아내는) 무슨 큰일이 난 것처럼 생각하는 거다. 울고 싶어도 보는 앞에서 못 울고. 참았다가 목욕탕 가서 샤워기 틀어놓고 수없이 울었다. 어떻게 보면 내가 샤워기 틀어놓고 목욕탕에서 지금까지 흘린 눈물을 받았다면 기름통 큰 걸로 몇 십 통을 흘렸다”고 슬픈 마음도 고백했다.

그러면서 “대신해줄 수가 없다. 지금 있는 약은 진도만 천천히 나가는 것. 많은 분들이 이번 방송을 보고 나서 자기 어머님은 이랬다고 뭘 보내주는 사람. 별의별 분들이 정말 많은 응원을 해주셨다”고 감사함을 전했다.nams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