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원티드랩이 오는 5월28~29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고민에 빠진 직장인을 위한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4’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원티드랩이 지난 2018년부터 직장인을 위한 컨퍼런스 ‘원티드 콘’의 확장판으로, HR 담당자를 비롯해 개발자, 디자이너, 마케터 등 다양한 직군의 직장인이 참가하고 있다. 매년 업무와 관련한 주제로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 대표, 실무진, 교수 등이 연사로서 사례 중심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행사 첫날은 HR 담당자를 위한 ‘HR 데이’로, 둘째 날은 개발자·기획자·디자이너·마케터 등을 위한 ‘메이커스 데이’로 운영한다. 연사로는 SKT·기아·LG에너지솔루션·구글코리아 등 국내외 대기업과 쿠팡· 비바리퍼블리카·루닛·무신사 등 주요 기업 임직원이 참여한다.

HR 데이는 ‘저성장 시대에 HR 실무자들이 변화에 대응하는 법’을 주제로 △HR 패러다임 시프트 △비욘드 HR △퓨처 오브 HR △챌린지 오브 HR 등 총 4개 트랙, 24개 발표 세션으로 진행한다.

트랙별 주요 발표 세션은 △심상기 넷플릭스 코리아 인사 총괄이 조직문화 형성법 ‘글로벌 인재 확보’ △궁윤식 알토스벤처스 HR팀장이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HR의 중요성 ‘VC 입장에서 바라본 스타트업과 HR’ △김성우 크래프톤 HR실장이 HRBP(HR비즈니스파트너) 체계 구축 및 역할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HR’ △남주현 LG에너지솔루션 인사 담당 상무가 기업의 발전 단계에 따른 HR 혁신 전략 ‘성장하는 기업의 HR 도전기’ 등으로 구성했다.

메이커스 데이에는 ‘새로운 일, 새로운 관점으로 일을 통해 성장하는 법’을 주제로 △브랜드 인사이트 △파이오니어 테크놀로지 △UX 패러다임 시프트 △커리어 그로스 등 총 4개 트랙, 24개 발표 세션으로 운영한다.

트랙별 주요 발표 세션은 △류정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 부사장이 인공지능(AI)과 비전프로로 대표되는 스페셜 컴퓨팅 시대를 위한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AI 및 메타버스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손재권 더밀크 대표가 기술 및 비즈니스의 수도 실리콘밸리의 ‘2024 테크 트렌드 톱7’ △한기용 그렙 고문이 지난 29년 동안 실리콘밸리부터 국내 스타트업, 대기업 등을 거치며 깨달은 영향력 있는 인재의 조건 △정영준 메타코미디 대표가 농담의 힘을 활용한 코미디의 사회적 역할과 함께 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및 엔터테인먼트 전략과 효과 ‘농담의 미학’ 등을 소개한다.

주요 후원사로는 △글로벌 HR 서비스 ‘딜’ △스타트업 HR 전문 노무법인 ‘미담’ △글로벌 인재 채용 서비스 ‘레드롭’ 운영사 ‘맥킨리라이스’ △B2B(기업간거래) 경비지출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 △글로벌 인사·재무 솔루션 기업 ‘워크데이’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 △통합 배움 플랫폼 ‘클래스101’ △1대1 영어회화 플랫폼 ‘튜터링’ △올인원 HR 플랫폼 ‘HCG’ 등이 참여한다.

행사 입장권은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얼리버드 한정 특가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생성 AI 등 어느때 보다 ‘일’을 둘러싼 변화가 빨라지면서 고민에 빠진 HR 담당자와 직장인을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마련했다”며 “각 분야 전문가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통해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의 일의 모습을 예측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준비를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