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최규리기자]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움츠렸던 외식 문화가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각종 모임이 늘어나면서 고깃집 창업에 대한 수요도 자연스럽게 늘고 있어 프랜차이즈 업계또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무한리필 대표 프랜차이즈 ㈜우림웰푸드(대표 위성기)는 직영 육가공 공장을 보유한 외식 전문 기업으로 ‘우림화로구이’ 무한리필 고깃집을 운영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우림웰푸드는 직영 육가공 공장을 보유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지난 23년간 고깃집 운영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돼지갈비 무한리필 장수 브랜드다.
우림웰푸드는 두툼한 두께의 1등 품질의 돼지갈비 원육에 감칠맛이 도는 신선과일, 허브, 한방약재 등 20여 가지가 넘는 재료를 넣어 맛을 낸 비법 양념과 24시간 숙성으로 풍미 깊은 맛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본사에서는 고품질의 원육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납품, 수년간 분석한 현실적인 마진율을 실현한 바 있다.
일반적으로 무한리필은 품질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깬 곳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유기농 자연방목 돼지 ‘듀록’을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무한리필의 새 가치관을 정립하고 있다.
특히 식자재는 이틀에 한 번씩 이루어지는 납품 시스템으로 3일이 지난 제품이 없도록 식자재의 신선도를 유지 원료육의 수급, 가공, 유통을 원스톱으로 운영하는 ㈜우림웰푸드이기에 가능한 신선 시스템이라는 평판이다.
프랜차이즈 전문가 집단을 구성한 ㈜우림웰푸드는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구성한 점도 주목된다. 운영·전략 연구팀, 상권분석팀, 슈퍼바이저, 마케팅사업부는 상황에 맞는 마케팅을 통해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을 위해 창업후에도 지속 마케팅지원·교육으로 가맹점 관리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꾸준하게 메뉴와 시스템 개발을 연구하며 효율적 운영을 돕고 있다.
위성기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예비창업자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내고자 창업비용을 절감해 소상공인 살리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는 차원에서 시작했다. 앞으로 프랜차이즈의 접근성은 낮추고 유지력은 높여 창업자에게는 기회 제공을, 고객에게는 가맹점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양질의 고기를 양질의 서비스에 곁들여 무한으로 선사할 것”이라며 “단순 무한리필 전문점을 넘어 메뉴 하나하나에 성심을 다하는 합리적 가격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