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대세 배우 이도현(28)이 오는 14일 공군에 입대한다.

이도현의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3일 “이도현이 오는 14일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공군 군악대에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초 인기리에 방송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학교폭력 피해자 문동은(송혜교 분)의 사적복수를 돕는 주여정으로 분해 인기를 끌었던 이도현은 극중 악역 박연진으로 출연한 배우 임지연과 열애 중인 사실을 알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더 글로리’ 이후 JTBC ‘나쁜엄마’로 안방극장을 찾아 가슴 따뜻한 힐링 드라마의 주인공 강호로 큰 인기를 끌었다. ‘나쁜엄마’는 첫회 3.6%(닐슨코리아 기준)로 출발해 자체 최고 시청률 12%로 막을 내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도현은 지난 2017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교도관 이준호(정경호 분)의 아역으로 데뷔했다. 이후 ‘호텔 델루나’(2019), KBS2‘위대한 청춘’(2021)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2020) 등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눈도장을 받았다.

군입대를 앞두고 왕성한 활동을 펼친 이도현은 영화 ‘파묘’의 개봉도 앞두고 있다. 생애 첫 스크린 데뷔작이다. 영화 ‘검은 사제들’ ‘사바하’를 연출한 장재현 감독의 ‘파묘’는 올해 11월 개봉 예정이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