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B2B·B2G 플랫폼 ‘팀워크’가 기업 사용자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효율 증대를 위한 챌린지 맞춤형 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지방자치단체는 팀워크를 통한 건강관리 사업 등 다양한 챌린지 운영으로 개인 사용자에게 금전적인 보상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건강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다. 또한, 예산 및 운영 목적에 맞춰 보상의 지급 시점과 형태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기업 사용자의 경우 팀워크의 ‘쿠폰함 기능’을 활용해 행사 참여 유도는 물론 지역.자사 상품 홍보, 신규 회원 증대 등 챌린지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다. 보상은 입장권, 교환권, 할인권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쿠폰은 사용자의 팀워크 쿠폰함에 자동 등록된다.

쿠폰은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개인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참여형’ 보상과 챌린지의 최종 미션을 달성한 개인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최종형’ 보상으로 구분된다. ‘참여형’ 보상을 선택할 시 단기간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촉진할 수 있다. ‘최종형’의 보상의 경우 사용자에게 지급할 쿠폰 수량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예산 내 안정적인 챌린지 운영을 할 수 있다.

팀워크를 통한 맞춤형 보상 서비스로 유의미한 성과를 이끌어낸 사례로는 지난 4월에 진행한 하동차엑스포 챌린지와 섬진강권 챌린지를 들 수 있다. 하동차엑스포 챌린지에서는 팀워크 참여자 20여만 명에게 엑스포 입장권 할인권을 지급했으며, 구례, 하동, 곡성, 광양 등 4개 지자체와 협업해 선보인 섬진강권 챌린지에서는 3만여 명에게 각종 놀이시설 및 박물관 할인권을 지급하는 맞춤형 보상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넛지헬스케어㈜의 나승균 대표는 “팀워크의 쿠폰함 기능은 사용자들의 건강행태에 금전적 보상으로 동기부여 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 사용자의 매출 상승도 견인할 수 있다”며 “팀워크는 개인부터 기업까지 모든 사용자들의 편의를 향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