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엑스헬스케어 이용희 대표
이엑스헬스케어 이용희 대표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헬스케어 브랜드 ‘더마핏’(dermaFIT)을 론칭해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는 이엑스헬스케어가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됐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이엑스헬스케어는 엑소조말(exosomal) miRNA 기술 기반 바이오 헬스케어 기술 연구·개발 전문 기업이다. 세포에서 분비되는 엑소좀의 내용물인 특정 유전자 조절 물질 miRNA를 이용해 세계 최초로 스킨 엑소좀 miRNA 부스팅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 이 기술은 인체에서 분비되는 엑소좀을 조절하는 것으로 엑소좀 소재화, 원료화 과정이 필요치 않기 때문에 선별 작용이 까다롭고 오염 위험도가 높으며 대량생산이 어려웠던 기존 엑소좀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영양 성분이 아니라 신호를 전달하는 기능이어서 건기식, 화장품, 제약 산업에 접목하며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수도 있다.

이엑스헬스케어는 엑소좀의 자체 기능과 효과, 솔루션에 주목하고 피부 부스팅 코어 테크 기반 솔루션을 상징하는 제1브랜드로 더마핏을 론칭했다. 피부과학과 운동과학이 융합된 더마핏의 첫 번째 제품 ‘머슬 메인터넨스 크림’(Muscle Maintenance Cream)은 피부에 도포하는 메커니즘으로 구현된 세계 최초 제품이다. 특정 타기팅 테크놀로지로 완성된 이 크림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에서 분비된 엑소좀이 혈관을 타고 2분 내 근육에 도달하며 miRNA가 근손실 방지 신호를 전달한다.

이엑스헬스케어는 지난해 ‘머슬 메인터넨스 크림’에 대한 연구용 임상시험을 마치고 국내외 지식재산권 14건을 취득했으며 FDA OTC 등록번호(NDC)를 획득했다. 지난 7월엔 ‘머슬 메인터넨스 크림’의 3개 라인(베이직, 애슬레트, 슬림)에 대해 프랑스 EVE 비건 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ALL EWG 그린 등급 원료 사용 인증을 받았다. 내년 1월에는 ‘머슬 메인터넨스 크림’을 미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엑스헬스케어는 향후 운동 전 근생성 부스팅 및 운동 후 피부 정화케어 라인, 일상생활에서 피부 엑소좀을 분비하는 스킨케어 라인, 자외선을 차단하며 근손실을 막아주는 선쉴드 라인도 출시할 계획이다. 독보적 원천 기술이 적용된 바르는 헬스케어, 복용이 간편한 건기식, 근감소증과 탈모에 효과적인 바이오제약 등 세 파트로 개발을 지속한다는 구상이다.

이엑스헬스케어는 2022 대한민국 굿컴퍼니 대상 Good-R&D Award(대상), 성남창업경연대회 수상,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2022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 공헌대상 등을 수상했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수출두드림기업으로도 선정됐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