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파트너스뷰티디바이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남성들도 외모를 가꾸는데 많은 관심을 갖는 요즘이다. 자연스럽게 남성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외모를 가꾸는 것을 중요시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그루밍족(grooming)이 증가하며, 최근에는 그루답터(Groo-dopter)까지 등장했다. 그루답터는 ‘그루밍(Grooming)’과 ‘얼리어답터(Early Adopter)’의 합성어로 남들보다 한발 빠르게 화장품과 패션 신제품을 사용하고 자기 관리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는 남성을 가리킨다. 그루답터는 신제품을 사용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었다는 특징이 있다.

오픈서베이에서 지난 3월에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40대 남성 응답자의 54%가 평소 피부 관리 노력을 하고 있고, 응답자의 65%가 뷰티 관리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피부 고민으로 피부 트러블, 건조함, 코의 블랙헤드, 큰 모공 등이 주로 꼽혔다.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평소 집에서 뷰티 디바이스를 통해 피부 관리하는 응답자가 20대는 6.8%, 30대는 8.8%, 40대는 10%로 코로나 19로 홈케어 시장이 늘어남에 따라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남성들의 주된 피부 고민인 피부 트러블, 건조, 큰 모공을 해결하기 위해선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여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확실히 흡수하는 게 중요한데, 이를 위해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다.

플리닉 플라즈마 뷰티 디바이스로 화장품을 흡수하였을 때, 손으로 흡수하는 것보다 화장품의 유효성분이 피부 침투량을 180%, 피부 침투 깊이를 153%까지 상승 시켜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플리닉의 인체 적용 시험에서 눈가 주름, 피부 탄력, 피부 치밀도 및 피부 두께 개선에 효과를 보았다. 플라즈마 방전 시 가시광선 영역에 Blue 파장이 발생하는데, 이는 여드름 원인 중 하나인 P.acnes를 파괴하여 여드름 치료 효과와 세균성 피부염 원인균 제거에 작용하여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다.

특히 플리닉은 스킨케어 단계에서 화장품을 도포한 후, 흡수하면 케어가 완료되는 제품으로 하루 5분만 사용하면 되어 쉽고 빠르게 케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간편한 관리를 원하는 남성들에게 적합한 피부관리기이다.

한편 플리닉 싱글은 오는 31일까지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