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주)씨엠지이노텍(CMG INNOTEC)(대표 최문국)이 소방 분기배관 제품의 혁신을 이룩하며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이 업체는 소방용 분기배관, 헤드이음쇠 생산 전문기업이다. 남다른 기술력과 숙련된 기술 인력을 기반으로 TEE 부속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소화설비 배관을 연결할 수 있는 ‘분기배관 및 소화설비 배관 이음쇠 공법’을 적용하며 이 획기적인 기술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제품 성능 인증을 받은 씨엠지이노텍에서는 원자재 입고부터 마킹, 절단, Hole 가공, T 성형, 면삭, 용접, 도장 작업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디지털 재료 시험 및 비파괴 검사 등을 통해 소재의 건전성을 확인한다.
나사 시공의 경우 레듀샤에 NIPPLE을 주문 생산 길이(L)로 가공해서 조립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주문 생산 길이(L)로 가공하여 조립작업을 진행한다.
아울러 고객사의 공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완제품을 철저하게 검수하여 출고하며 납기일을 엄수하되 제품 납품 시 한국산업기술원의 제품 검사 합격 통보서를 첨부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
이 업체의 소방 분기배관 제품은 내식성과 내진화성이 뛰어나고 무용 접화가 가능할 뿐 아니라 공사 현장에서 공기 단축, 공사비 및 일반 경비 절감, 시공 안전성 확보, 작업 환경 개선 등의 효과를 얻게 된다.
게다가 건물의 다양성, 내진 설계에 따른 현장 옵션 등을 최대한 반영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오류 발생 시 즉각 현장과 소통하며 제품을 수정하므로 씨엠지이노텍에 대한 고객사들의 신망이 매우 두텁다.
|
2020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최문국 대표는 국내 소방 분기배관 분야의 1등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새로운 기술 개발, 제품 품질 및 효율성 향상에 진력했다.
그 결과 안정적인 분기배관 제조 기술 및 길이가공을 통해 소방 분기배관 전문 기업의 명성을 얻었고 이를 토대로 경쟁이 치열한 소방 분기배관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왔다.
최 대표는 “소방 분기배관은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제품으로 고객사 니즈에 맞춘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개발하는 중”이라며 “직원들이 끊임없이 기술 연구에 도전하면서 자기 역량을 모두 발휘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