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_5088
노벨상의 문호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설국’을 집필했던 다카한 료칸의 방. 니가타엔 사케 뿐 아니라 문학의 향기까지 서려있다.

●가는 길=인천~아키타 노선은 대한항공이 주3회(월.목.토요일) 운항한다. 인천~니가타 노선에는 매일 1회 운항. 설국열차 여행은 JR히가시니혼의 철도패스를 이용하면 좋다. 한국어 상담 050-2016-1603.
●니가타 여행=니가타현 관광청에서 제안하는 루트는 고마츠, 아키타, 도쿄 등 공항을 통해 니가타를 다녀오는 4일 짜리 코스. ▲고마츠공항~도야마~묘코~니가타(출국 니가타 공항) ▲도쿄 나리타(하네다) 공항~도쿄~군마(다카사키 다루마 인형 만들기 체험)~유자와~니가타 ▲아키타 공항~무라카미~니가타
니가타의 추천 체험거리와 볼거리로는 일본 3대 게이샤로 꼽히는 니가타 후루마치 게이샤 체험, 묘코 아카쿠라 온천에서 온천 소믈리에의 지도로 ‘행복해지는 입욕법’강좌 듣기, 에치고 유자와 온천에서 소설 ‘설국’의 정취 느끼기, 세나미 온천에서 즐기는 바다 석양과 해안 경승지 사가가와 나가레 관광 등이 있다.
일본 3대 온천지역에 꼽히는 니가타에는 ‘3대 약탕’ 마츠노 야마 온천, 아카쿠라 온천, 이와무로 온천(니가타 시), 긴잔다이라 온천(우오누마 시), 야기가 하나 온천, 에치고 나가노온천(산조 시), 야히코 온천(야히코 무라)등 유명한 온천들이 널려있다. 유자와에는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머물며 ‘설국’을 집필했던 료칸 다카한 등 요모조모 둘러볼 곳이 많다. 다음달에는 니가타 시에서 ‘사케노진(酒の陣)’이라는 전국 최대 규모의 사케 축제가 열린다.

DSC_5091
전세계 언어로 번역된 유키구니(雪國)

●스키 체험=니가타 스키장은 렌털 장비가 좋아 궂이 가져갈 필요가 없다. 묘코 지역에선 아카쿠라 간코 호텔, 스기노하라, 이케노 다이라 온센 등 스키장 여러 곳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통 리프트권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세한 여행 정보는 니가타현 관광협회(www.enjoynigata.com/ko)나 니가타현 한국사무소(www.nigata.or.kr) 홈페이지 참조.
니가타 | 이우석기자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