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넷(2.11)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 가입시 통신사마다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어느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스럽다.

서울 양평동에 사는 최모씨는 초고속 인터넷가입 신청을 하려고 ‘기가인터넷가입’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 등 여러 가지로 검색하던 중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설치비용, 고객혜택 및 사후관리에 대해서 살펴보던 중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

KT의 ‘올라잇’ 상품은 KT모바일 이용자 3명이 결합하면 인터넷비용이 무료가 되고, SK브로드밴드에서는 가족 3명이 모이면 인터넷요금이 무료가 되는 ‘SK온가족무료’ 상품이 있으며, 엘지유플러스에는 무료는 아니라도 최대 1만1000원까지 할인되는 ‘한방에요’ 상품 등이 있다.

인터넷신청시 초고속인터넷과 결합상품을 신청하여 휴대폰과 결합하면 인터넷 무료 사용과 휴대폰 요금 할인 혜택을 주는 상품들이 있는데 소비자들이 그런 정보를 편리하게 수집할 방법은 없을까?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이러한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고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비교사이트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통신사에 대한 불만과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바꾸려고 할 때는 현금이나 사은품 금액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가입, 통신사 변경시 현금 등 사은품 지급에만 현혹돼 비교 업체 확인을 소홀히 하면, 인터넷가입 허위과장광고에 피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터무니없게 현금을 많이 지급하고 있는 곳은 의심해봐야 한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인터넷상품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라며 “인터넷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초고속 인터넷가입 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 또는 전화(1688-0804)로 문의 가능하다. 전국 설치가 가능하며, 365일 연중무휴 상담을 진행하고,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덧붙였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