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넷(2.5)

초고속인터넷은 오늘날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필수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KT,LG,SK 통신3사중 하나의 초고속인터넷에 가입해야 된다. 만일 통신료가 부담이 되더라도 이는 현대가정의 필수이기 때문에 초고속인터넷에 가입하지 않으면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하기가 어렵다.

초고속인터넷에 가입할 때는 비교사이트에서 가입을 하면 맞춤상담으로 통신요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유는 초고속인터넷은 종류가 다양하며 통신사마다 결합상품이나 할인상품의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인기있는 기가인터넷은 속도, 통신사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다.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유리한 초고속인터넷 통신료 절약 방법을 살펴봤다.

먼저 인터넷+휴대폰 결합이다. 인터넷가입은 휴대폰과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개통 후 결합하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꼭 필요한 상품 가입이다.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할 때 필수 상품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인터넷가입 상품은 인터넷, IPTV, 070인터넷전화, WIFI 4가지 정도다. 이 중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상품은 가입시 상담원이 추천한다고 해서 가입하지 말고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가입해야 하는게 좋다.

마지막으로 신뢰도 있는 업체선택이다. 인터넷에서 ‘인터넷가입 사기’로 검색해보면 대리점에서 약속한 금액을 못받았다는 글이 많다. 몇몇 악덕업체가 사은금 안주고 폐업을 한다거나, 영세한 대리점 딜러가 약속한 금액을 안주고 도망가는 경우가 있어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이라며 과장광고 하는 업체는 조심해야하며 해당 업체가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터무니없이 현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역시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최대한 적용하여 보여주는 금액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초고속 인터넷가입 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 또는 전화(1688-0804)로 문의하면 된다. 업체 측은 전국 설치가 가능하고 365일 연중무휴 상담을 진행하며,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덧붙였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