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임영웅이 유튜브에서 ‘국민가수’라는 이름값을 숫자로 증명했다.
최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30억1679만회를 돌파했다. 트롯 가수의 채널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치로, 이제는 장르를 넘어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록이다.
2011년 12월 문을 연 그의 채널에는 지금까지 856편의 영상이 올라왔다. 그중 2021년 10월 공개된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은 단일 1억 뷰를 기록하며 최다 조회수의 영광을 안았다.
조회수 1000만 뷰를 넘긴 영상만 무려 97개다.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히어로’, ‘미운 사랑’은 물론이고, 커버곡과 콘서트 클립, 경연 무대까지 전방위적으로 고른 사랑을 받았다.
팬덤의 힘도 빼놓을 수 없다. 채널 구독자는 173만 명. 단순한 숫자 이상으로, 팬들이 보여주는 충성도와 결속력이 임영웅의 성취를 가능케 했다.
임영웅 채널의 영상 하나하나가 기록이 되고, 기록은 다시 팬들의 추억이 되어 쌓이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11곡이 담긴 두 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한 뒤, 오는 10월 인천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광주, 대전, 부산을 잇는 전국투어 ‘IM HERO’로 팬들과 다시 만난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