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준호)는 지난 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청소년 마음챙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마음챙김 캠페인’은 자살 예방 인식을 높이고 정신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지역사회 내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활동이다.

참여 방법은 캠페인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마음 건강 설문(PHQ-2)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준호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마음 건강을 살펴보고,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청소년 마음챙김 캠페인 관련 문의사항은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033-345-9901)로 하면 된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 마음구조 109(자살예방상담전화) ☎1388(청소년상담전화) ☎1577-0199(정신건강상담전화)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