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이소영 기자] ‘불닭 열풍’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삼양식품의 ‘불닭소스’ 글로벌 캠페인 영상은 조회 수 1억 뷰를, 틱톡 팔로워는 100만 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총 14편의 쇼츠 콘텐츠로 구성된 이 캠페인 영상은 글로벌 공식 SNS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통해 공개됐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사무실’ 에피소드다. 이밖에도 직장, 연애, 학교 등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체 조회 수의 약 80%가 자발적인 시청에서 발생해 의미를 더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또 있다. 매서운 인기 덕분에 불닭 틱톡 공식 계정의 팔로워 수가 100만을 넘어선 것. 국내 브랜드 중에선 삼성(512만), 현대자동차(112만)에 이어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 김남숙 불닭 브랜드 본부장은 “영상 공개 이후 틱톡 팔로워 100만 명 돌파는 불닭이 단순한 음식을 넘어 Z세대가 자발적으로 공감하고 참여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불닭만의 세계관과 팬덤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감각적인 스토리텔링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sho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