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수지 기자] 서울바앤스피릿쇼(이하 서울바쇼)를 주최하는 ㈜엑스포럼은 ‘2024 월드칵테일배틀(World Cocktail Battle) 온라인 예선전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월드칵테일배틀은 칵테일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독창적인 음료에 도전하는 창의적인 바텐더 발굴을 위해 펼쳐지는 온·오프라인 바텐딩 경연대회다. 2024 월드칵테일배틀은 키코리아의 키소주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월드칵테일배틀 도전자들은 키소주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동영상 접수를 통해 예선을 진행하며 온라인 투표로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는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대회다. 바텐더들의 창의성을 엿볼 수 있으며, 서바이벌식 배틀로 긴장감이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5월 4·5일 양일간 진행되는 월드칵테일배틀 본선에 오를 바텐더 16명이 사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발된다.

온라인 투표는 서울바쇼 홈페이지에 접속해 마음에 드는 칵테일 제조 영상 3개를 선택하면 된다. 칵테일 음료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1차 예선을 통과한 바텐더 16명은 2024 서울바앤스피릿쇼 현장 경연장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 우승자에게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본선에 진출한 바텐더 중 키소주를 가장 잘 해석해 레시피를 창작한 바텐더는 키소주의 키앰배서더로 선정된다.
키어워드(KHEE Award) 수상자는 키소주의 공식 앰배서더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지며, 2024 LA의 라크마 (LACMA)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바 오퍼레이션, 2024 키소주의 국·내외 오퍼레이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2024 서울바앤스피릿쇼는 5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