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힐링여행의 천국’ 제주도에서 특별한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제주 말고기는 원기가 부족하고 기운이 없을 때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뼈와 근육, 인대를 튼튼히 해준다. 아울러 면역력을 증가시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시에 위치한 마리조아는 향토음식점 말고기 전문점으로 지역민을 비롯해 관광객들에게 최고급 말고기를 제공해 제주시 아름다운 맛집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새해를 맞아 ‘2019 고객 신뢰도 대상’ 제주향토 음식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우도 등급이 있듯 말고기에도 등급이 있다. 제주도에서 말고기 맛집으로 알려진 마리조아에서는 1등급 제주마를 사용하고 비린내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제주마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개체 수 외의 제주마 요리를 사용하고 예로부터 임금님 진상품으로 대접해왔다.


가장 많이 찾는 코스요리를 비롯해 스페셜 모듬, 고기류, 식사류 등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A코스는 액기스, 떡갈비, 갈비찜, 사시미, 초밥, 육회, 구이, 샤브, 메밀 사리 등이, B코스는 액기스, 떡갈비, 사시비, 초밥, 육회, 구이, 곰탕 등이 제공된다.


아동용 요리로 돈가스와 비슷한 마까스가 있는데 바삭한 튀김 속에 말고기 특유의 부드러움이 살아있다. 사시미와 말초밥은 입에 넣는 순간 살살 녹는 식감으로 유명하고 이 밖에 말곰탕, 말내장탕, 말육회비빔밥, 냉면, 흑돼지 등도 인기 메뉴다.


마리조아 유형우 대표는 “임금님 진상품으로 알려진 제주마를 대접하는 것도 영광인데 이번에 뜻깊은 수상까지 하게 됐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제주 제주마를 모든 사람들에게 대접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