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브랜드 파워가 마케팅 성공의 열쇠로 인식되면서 기업 간의 브랜드 네이밍 경쟁이 치열하다. 이런 때에 2012년부터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뜨거운 에너지로 혼이 담긴 브랜드를 창조해 온 아이디어 두잇(IDEA, DO IT, 대표 안예록)이 해당 업계에서 집중 조명을 받는다.

이 업체는 브랜딩 컨설팅 분야에 디자인 에이전시를 접목시키고 브랜딩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 컨설팅 및 디자인 전문 회사다. 클라이언트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파트너로서 고객사가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브랜딩 모델로 도약하도록 타 업체와의 차별성이 부각된 브랜드 구축 및 제품 디자인에 주력한다.

특히 요식업체, 기업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브랜드 개발, 디자인, 보완, 혁신, 관리, 마케팅, 스토리텔링, 컨설팅, 시각 매체 제작, 공간 경험 디자인 등 브랜딩과 관련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의뢰인과 심층 상담을 진행한 후 니즈, 상황, 조건을 파악해 브랜드의 핵심을 찾고 디자인 방향과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 및 전략을 수립해서 브랜드와 고객이 밀착되어 경제적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디자인을 창출한다.

아이디어두잇 안예록 대표
아이디어두잇 안예록 대표

또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브랜드 이미지 개선, 창업 아이템의 실현, 브랜딩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 제공에도 힘쓴다. 이로써 ‘바이초콜렛’, ‘키친랩’ 등 유명 브랜드를 런칭한 아이디어 두잇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인 ‘iF Design Award’와 ‘Reddot Design Award’에서 2년 연속 수상하며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았다.

기업 부설 연구소를 통해 연구개발에 매진하며 글로벌 브랜딩 기업으로 커가는 안예록 대표는 “아이디어두잇은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한발 앞서가는 트랜드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