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경기도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G7’이 분양을 시작했다. 이곳은 대지면적 1만3364㎡, 연면적 8만9807㎡ 규모, 지하 2층~지상 20층으로 구성된다.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 면적 2배 이상의 첨단지식기반형 산업단지로 수도권 지식기반산업의 집적지로 도약할 예정이다. 이곳은 기업활동을 위한 최적의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모여있어 발전 가능성 또한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동탄1신도시와 동탄2신도시의 2만1000여 배후세대와 5만2000여 거주수요를 보유하고 있고, 인근에 삼성반도체, LG전자, 3M, 바텍 등 핵심기업 및 협력 제조업체 440여 곳이 있다.
이에 ‘지식산업센터 G7’은 총 35만여 명이 넘는 배후수요를 갖추게 될 전망. 무엇보다 G7은 뛰어난 교통환경으로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2016년 개통이 예정된 SRT고속철도, GTX(2021년 개통예정)가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이 밖에도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개통 및 트램 1,2호선 개발 등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지식산업센터 19~20층으로는 섹션 오피스가 조성돼 있으며, 지하1층~지상1층은 상가로 구성된다. 선큰 테라스형 스트리트몰로 설계될 상가는 각 층으로 대규모 스포츠시설, 편의점, 프랜차이즈 식당가, 카페, 금융기관이 입주할 예정, 이를 통해 입주자들은 건물 내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지하1층은 40피트 컨테이너 하역장과 드라이브인시스템을 완비하여 2.5톤 트럭 및 지게차가 제조형 공장층 공장 내부까지 진입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전층 호실 별 발코니(일부호실 제외)가 마련된 건물 내로는 개별 실내온도 조절이 가능한 지역 냉난방 FCU, 대형로비, 접견공간, 세미나실, 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다.
현재 관련 인허가를 거쳐 분양을 준비하고 있는 동탄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G7의 시공예정사는 SK건설, 사업시행사는 지디개발, 자금관리사는 아시아신탁이며, 입주 기업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및 분양가 70% 장기 저리 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화성시 동탄대로에 있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