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국내 대표 패션기업 평안엘앤씨㈜가 창립70주년을 기념하여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평안엘앤씨는 1947년 대성섬유공업사를 설립을 시작으로 1953년 평안섬유공업사로 상호를 변경한 뒤 독립문 메리야스로 국내 굴지의 섬유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이후 1971년 PAT 상표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패션 사업에 뛰어들어 현재까지 대한민국 대표 토종 패션 기업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평안엘앤씨 관계자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기업이니 만큼 보다 의미 있게 70주년을 기념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응모주제는 엠블럼 디자인부문, 그래픽 티셔츠 부문 중 택 1이며, 두 부문 모두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엠블럼디자인 부문은 독립문 메리야스의 기초가 된 독립문 로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엠블럼 및 메시지를 제안하면 되고, 그래픽 티셔츠 부분은 평안엘앤씨 창립 70주년 기념 티셔츠 디자인 및 메시지를 제안하면 된다. 그래픽 티셔츠 부분은 세부 주제가 3가지이며, PAT 브랜드 심볼인 코뿔소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독립문 로고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숫자 70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 중 1가지를 선택해 디자인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18일(월)~7월31일(일) 자정까지 총 14일간이며, 제출서류는 공모전 지원서, 디자인파일(JPG 또는 PNG파일(300dpi))이며 중복 응모시 모든 파일은 하나의 폴더에 담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수상작 발표 이후 원본파일 제출이 필수다. 접수는 이메일 contest@pat.co.kr 을 통해 받는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1인 최대 3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심사 발표는 8월8일(월) PAT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당선작에는 퍼펙트상 1인 상금 200만원 및 상패, 스타일상 1인 상금 100만원 및 상패, 디테일상 1인 상금 50만원 및 상패, 입선 5인 PAT 상품권 10만원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PAT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