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옥션 15회 'eBID NOW' 경매, 마니아를 위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출품
[스포츠서울 왕진오기자] 이탈리아 명품 자동차 브랜드 페라리(Ferrari)와 합작해 500대 한정으로 제작된 자전거, 알렉산더 지라드(Alexander Girard)의 베어브릭, 독특한 로봇모양의 피규어 등 마니아들을 위한 물품이 경매를 통해 새 주인을 찾는다.

▲Colnago, Ferrari CF1-500(Road Bike).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이 5월 24일 진행되는 제15회 온라인 경매에 4억 원 규모의 '토이&피규어', '자전거', '디자인 가구', '주얼리' 외에 실용적이고 저렴한 가격의 미술품을 내놓는다.
'토이&피규어' 섹션에는 파란 색상 위의 하얀 별 패턴이 들어 간 유니크한 '베어브릭(AG Stars 400%)'이 추정가 20만 원에 나왔다.
또한 독특한 모양의 틴(Tin)소재에 영구보존까지 가능한 'Osaka Tin Toy Institute Figure'는 시작가 50만 원에 출품된다.
이외에 뮤지컬 속 쇼걸로 출연한 마릴린 먼로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한 블리츠웨이의 'Gentleman Prefer Blondes 1/4'도 만날 수 있다.

▲Be@rBric, Alexander Girard, AG Stars 400%.
'자전거' 섹션에는 이탈리아 명품 자전거 브랜드 '콜나고(Colnago)'의 기념비적 모델인 'C'시리즈 출시 40주년 기념 모델 'Mapei C40'이 나온다.
또한 500대 한정으로 제작되어 더욱 소장가치가 높은 'Ferrari CF-1 40'은 이탈리아 스포츠카 회사 페라리와 합작한 첫 번째 작품으로 추정가 300만∼600만 원에 새 주인을 찾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구 디자이너들의 다채로운 가구들도 주목을 받는다. 부부 디자이너 부부 디자이너 ‘찰스&레이임스(Charels&Ray Eames)’의 의자가 출품된다. 'LCW Lounge Chair'와 'Rope Edge RAR Rocking Chair' 모두 낮은 추정가 300만 원부터 시작한다.

▲Pink Sapphire Ring 5ct.
'주얼리'섹션에는 높은 투명도를 가진 5.01 캐럿 크기의 핑크 사파이어와 가장자리에 12개의 다이아몬드로 장식되어 있는 '핑크사파이어 반지', '피아제' 18K 옐로우 골드 손목시계 등도 경매에 붙여진다.
경매 응찰 전 출품되는 아이템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프리뷰는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미루전시장 5월 17일부터 24일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이번 경매 출품은 이번 온라인 경매는 경매일인 24일 오후 1시부터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출품 순서대로 응찰을 마감할 예정이다.
wangpd@sportsseoul.com
기사추천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