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12.24)-1

채무조정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들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및 불법대출이 기승을 부리며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채무조정 중에 있는 사람들은 보통 신용등급에 문제가 있어 긴급한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약점을 노려 금품 및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보증 보험비를 요구하여 저금리대출을 유도하는 등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채무조정 중인 경우 신용등급상의 문제로 제1금융권의 대출 진행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개인회생중 대출이 필요하거나 신용회복중, 파산면책중 대출이 필요한 경우 제2금융 저축은행을 통해서도 쉽고 안전하게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때문에 대출을 진행하기 전 자격 및 방법, 개인회생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아둔 후 개인회생대출 가능한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왜냐하면 많은 금융상품들이 있지만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을 운용하고 있는 금융사는 손에 꼽을 만큼 적기 때문이다.

한편 개인회생대출이나 신용회복대출, 파산면책대출이 가능한 저축은행으로 몇몇 저축은행이 있지만 그 중 대한저축은행(http://enterloan.kr)의 서민지원 프로그램이 주목 받고 있다. 다른 곳과 달리 사회 환원을 기반으로 하는 대한저축은행 엔터론의 경우 법인 수탁업체와 손을 잡고 서민을 위한다는 기업 이념을 가지고 있다. 특히 타 저축은행보다 더 낮은 이자(연 19%부터)의 개인회생대출 상품을 운용 중이다.

또한 대한저축은행 엔터론은 개인회생 중 생계자금이 필요한 직장인들을 위해 다양한 대출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엔터론의 대출상품은 채무조정 중인 이들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이 상품들이 개인회생 중 생활이 어려운 직장인들의 생활 유지를 충분히 도울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한저축은행 엔터론의 한 관계자는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신청자 등 저신용자들을 위한 직장인 금융대출 상품을 통해 생계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돕고 있다. 또한 일대일 맞춤형 무료 상담을 통해 가계 운용에 필요한 적정선에서 개인회생중대출이나 개인파산중대출, 신용회복중대출을 진행하여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엔터론은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및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개인회생인가전대출 등과 관련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상담소도 운영 중이다. 그리고 개인회생인가후대출, 개인회생추가대출, 개인회생대환대출, 개인회생미납대출, 개인회생보증인대출은 물론 여성대출, 주부대출,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보증인대출, 자동차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으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엔터론의 관계자는 “엔터론은 다년간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 파산면책자에 대한 대출을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현재 19%~29%의 차등금리 적용이 가능해졌다. 채무조정의 성실납부 여부나 회차, 신청자의 정상생활 복귀 의지, 직장의 근속 연수 등의 기준과 대기업 근무자 및 공무원, 교사, 군인 등 우량직군을 고려하여 고객에 맞는 이율산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대출뿐만 아니라 고금리 대부업 대출을 사용했던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주기 위해 대부업 대출을 낮은 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대환대출 상품도 마련되어 있다. 채무조정을 완료했다고 해서 바로 신용등급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므로 열심히 채무조정을 완료한 사람들을 위해 17% 초반대의 면책자 상품도 출시했으며 한도는 최고 2천만원으로 상향되었다. 엔터론은 전문 상담사가 항상 대기 중이며 토요일, 일요일에도 상담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상담문의 (02)432-2300.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