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주 ⑫매켄지레전드=끝번신청마도 아닌 것이 세번째 12번, 끝번만 달고 나옵니다. 누가 또 압니까? 세번 연속해서 들어올는지.

2경주 ⑧왕주먹=이름이 주는 인상이 강해서 그렇지 사실 그리 센 말은 아닙니다. 5군 승군전이 염려돼 더 정성을 들인 것도 같은 이유일 겁니다.

3경주 ①블랙파로스=<승부>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듭니다. 남들도 다 보는 1번은 강병준이도 봅니다만, 여기서 놓고 때리는 말은 남들과 좀 다릅니다. 노림수가 있는 한방으로 토요경마 승부의 포문을 엽니다.

4경주 ②가문의축제=어린 말이라 더 두고 봐야겠습니다만, 데뷔전에서 가능성은 봤습니다. 그것을 눈으로 확인하게 될 경주군요.

5경주 ⑪윈캣=<연타승부> 보여준 것으론 11윈캣을 필두로 8번, 2번입니다. 그럼 보여줄 걸음은..? 배당 안고 갈 아나짜리 갖고 엎어 싸기 연타승부 갑니다.

6경주 ⑤오섬스피드=첫 입상이라 직전엔 2위로도 만족이었습니다. 이젠 2위 승군.. 이번엔 이겨야 웃을 경주군요.

7경주 ⑨가속비상=<메인승부> 많이 알려진 것은 소식이지 정보가 아닙니다. 여기서 9번 낫다는 것은 이젠 소식. 조금 이따 잘 안 알려진 말 한놈 소개합니다. 여긴 그 말(言)에 공감하는 분들과 함께 합니다.

8경주 ⑫메세타=꽤 괜찮은 종반 추입력.. 모래를 맞으면 안 뛰려는 것 때문에 더 위력적으로 보일는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기대를 걸어볼 것은 종반 추입력뿐입니다.

9경주 ②황금대로=<승부>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듭니다. 직전에 노렸던 2황금대로는 강병준이도 또 봅니다만, 여기서 놓고 때리는 말은 남들과 좀 다릅니다. 반전이 있는 한방 승부입니다.

10경주 ⑧제일잘나가=사이즈로는 9점보스피드, 전에 꼬여 진 아쉬움으로는 8제일잘나가입니다. 잘 하면 둘이 손잡고 올 수도 있겠군요.

11경주 ①허리케인점프=‘스포츠서울배’ 땐 왜 나왔느냐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여긴 왜 얘 빼고 사느냐는 소리를 듣게 된 경주입니다.

12경주 ②천년동안=<끝장승부> 직전에 같이 뛴 상대도 상대였지만 출전공백이 사실 더 큰 문제였습니다. 이번엔 ‘4주’..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축 세워 놓고, 때리고 받치는 두방이면 충분합니다.

13경주 ②윌리사=작은 게 아쉬운 추입강단입니다. 거리를 늘려 출전한 1900m. 이것을 가장 반길 말 중의 하나입니다.

14경주 ①무한신조=물 들어 올 때 배 띄우라고, 이길 수 있을 때 이겨둬야 합니다. 샅바까지 잘 잡은 편성운.. 얠 위한 경주군요.

<서울경마 취재부장>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