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청년 취업역량 강화 위한 전문가 특강·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센터장 장유진)가 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위탁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센터에서 2차 네트워킹데이 ‘공공기관 취업 길잡이’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기관 채용 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자 간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공공기관 및 지역 우수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원주권 고등학생과 대학생 등 지역 청년 50여 명이다.

행사는 ▲공공기관 취업 전문가 특강 ▲네트워킹 빙고 ▲취뽀! 키링 만들기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취업 전문가 특강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전략 등 실전 취업 노하우와 STAR 기법을 활용한 피드백이 제공된다.

네트워킹 빙고에서는 참가자들이 진로·취업 정보를 공유하며 그룹별 소통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취뽀! 키링 만들기는 개인 키워드를 활용한 창의적 체험으로, 참여자 간 유대감 형성과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유진 센터장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공공기관협력팀(☎ 033-733-1766)으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