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욱 교수와 함께하는 ‘불확실한 미래를 사는 법’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원장: 조영희)은 출범 1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2025년 8월 20일(수) 오후 2시, 진흥원 1층 컨퍼런스홀에서 김상욱 경희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원주미래산업진흥원이 출범 1주년을 맞아 지역 시민들과 그간의 성과를 나누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한 특별 행사로, 누구나 참석 가능한 열린 강연이다. 진흥원은 지난 1년간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그 여정을 함께해준 시민들에게 보답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초청 강연자 김상욱 교수는 tvN <알쓸신잡>을 비롯한 다수의 방송 출연과 『김상욱의 양자공부』,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 등 여러 저서를 통해 대중과 과학을 잇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해온 대표적인 과학 커뮤니케이터다. 강연에서 ‘불확실한 미래를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변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현대사회에서 시민들이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고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과학자의 시선으로 깊이 있는 통찰을 전할 예정이다.
강연 참여는 네이버 폼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신청 기간은 “8월 4일(월)부터 8월 18일(월)”까지이다. 행사 장소는 원주미래산업진흥원 1층 컨퍼런스홀(원주시 마재2로 10)이다.
원주미래산업진흥원 조영희 원장은 “이번 초청강연은 진흥원이 지역사회와 함께한 지난 1년을 돌아보며, 시민들과 미래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더 가까이 호흡하며 원주 미래산업을 선도해나가는 기반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