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ㅣ 진안=고봉석 기자] 전북 진안군이 2025년 진안군민의 장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고 1일 밝혔다.

군민의 장은 대장, 문화장, 공익장, 산업근로장, 애향장, 효행장, 체육장 등 7개 부문에서 1명씩 선발한다. 추천대상은 진안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사람이다.

자격 기준은 군민의 장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군 거주자, 군에 등록기준지(종전의 원적)를 두고 있는 사람, 공고일 기준 군 관내 직장(사업장)에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근무하고 있는 사람, 진안군에 소재한 학교를 졸업한 사람이며, 기관사회단체장, 읍면장, 향우회장 등의 추천이 필요하다.

접수 기간은 8월 29일까지로 추천서, 공적내용기록서, 공적요약서, 주민등록초본 또는 기본증명서(필요시 제적등본), 컬러사진, 기타 공적사항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갖춰 진안군청 2층 행정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춘성 군수는 “진안군민의 장은 군을 대표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며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온 훌륭한 분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청 누리집또는 행정지원과(063-430-224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ob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