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신예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HOT SAUC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디지털 싱글 ‘HOT SAUCE’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5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 7월 1일 공개된 이후 약 23일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HOT SAUCE’는 1980년대 올드스쿨 힙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댄스곡으로, 청량한 보컬과 타이트한 래핑, 중독성 강한 훅이 어우러져 새로운 서머송으로 호평받고 있다.

특히 브라스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드럼 비트 위로 펼쳐지는 퍼포먼스는 베이비몬스터 특유의 자유로운 에너지를 극대화한다.

뮤직비디오 또한 레트로 무드를 기반으로 한 컬러풀한 영상미와 시원시원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실제로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신인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1억 뷰 이상을 기록한 영상만 11편을 보유하게 됐다.

뮤직비디오뿐 아니라 퍼포먼스 영상, 스페셜 콘텐츠 등 다양한 고퀄리티 영상들이 팬들의 시청 열기를 이끌고 있다.

현재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수 971만 명, 누적 조회수는 51억 회를 돌파한 상태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현재 데뷔 첫 월드투어 ‘2025 BABYMONSTER 1st WORLD TOUR <HELLO MONSTERS>’를 진행 중이다.

서울을 시작으로 북미, 일본, 아시아 지역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은 오는 8월부터 토론토, 로즈먼트, 애틀랜타, 포트워스, 오클랜드, 시애틀 등 미주 지역에서 두 번째 투어를 이어간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