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로컬 혜택 더 키운다” 알리익스프레스, 서비스 강화 예고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쇼핑 플랫폼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6월 기준 국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가 9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리테일 전문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MAU는 전월 대비 지속적인 상승 곡선을 그리며 900만 명을 돌파했다. ‘쿨하게 June비해’, ‘바캉스 세일’ 등 시즌별 프로모션과 차별화된 로컬 전략이 사용자 확장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앞세운 다양한 상품군, 빠른 배송, 간편 결제, 그리고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센터 등 한국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왔다. 최근에는 ‘AliExpress Travel’이라는 여행 특화 플랫폼까지 선보이며 항공권·숙박·입장권 예약이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수요층 확보에도 나섰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한국 소비자들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알리익스프레스의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해 국내 서비스와 로컬 혜택에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