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일까지 온라인(설문조사 폼)으로 참여 가능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서동면)이 운영하는 강원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제2회 강원 여성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도내 여성(예비)창업자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2024년에 시작되어 두 번째 행사이다.
2024년 공모전에서는 총 상금 220만 원, 총 9명이 선정되었으며 선정자들 모두 성공적인 창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는 보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기 위해 여성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를 구분하여 총 11명, 시상금 총 300만 원으로, 작년 보다 선발규모와 시상금 규모를 키웠다.
또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아이템)에 대해서는 멘토링 등 후속 지원은 물론,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사업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창업 사례로 가치를 인정받은 아이디어는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지역 여성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6월 30일까지 온라인(설문조사 폼)으로 참여 가능하며, 신청서식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공고ㆍ고시 및 강원일자리정보망 일자리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광역새일센터(033-256-92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서동면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창업자를 발굴하여 지속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