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보유여성 성공적 재도약 위한 맞춤형 지원.... 신청 16일부터 7월 4일까지

-5인 이상 여성동아리 중 취업과 창업, 협동조합 설립 희망 여성 모임 누구나 신청 가능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보유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하반기 디딤돌 동아리를 모집한다.

11일 센터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수원시를 중심으로 경기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5인 이상 여성동아리 중 취업과 창업, 협동조합 설립을 희망하는 여성 모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16일부터 7월 4일까지이며,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영통에 위치한 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집 부문은 ▲창업형 ▲기술숙련형 ▲강사형이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모임 공간지원, 전문성 신장 교육을 통한 능력개발 기회 제공, 멘토 강사 연계를 통한 멘토링 기회 제공, 재능기부 강의 기회 제공, 강의 및 수요처 연계 등이 지원된다.

또 창업 시 컨설팅과 함께 협동조합 설립 지원금(법인, 협동조합 등기비용, 제품인증 비용, 특허등록 수수료 등)도 일부 지원된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경기도와 수원시의 지원을 받아 디딤돌 동아리를 통해 매년 경력단절여성들의 취· 창업 성과를 내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8개 팀의 동아리가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