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종철 기자] 후불제상조 전문기업 실속상조(대표 조광화)가 스포츠서울 주최 ‘2025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의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되면서 동 분야 6년 연속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장례에 소요되는 모든 부분을 실속 있게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설립, 운영 중인 실속상조는 일반적인 선불방식 상조시스템을 벗어나 고객부담을 덜 수 있는 후불제상조 전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곳이다. 후불제는 고객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 더해 전반적인 상조서비스의 가격거품을 없애 실속 있는 장례문화를 구축할 수 있어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로 불리고 있다.
이 후불제상조의 장점을 최대로 살리고 있다는 점이 인정돼 6년 연속수상으로 이어지게 됐다.
실속상조는 빈소를 차리지 않고 입관식 진행 후 발인하여 화장하는 간소화 장례식인 무빈소장례 특화서비스도 함께 진행 중으로, 빈소를 차리지 않아 비용절감과 불필요한 장례 과정의 최소화를 이루고 있다. 장례 시 사용하지 않은 용품은 공제하여 불필요한 비용을 한 번 더 절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실속상조 조광화 대표는 “실속상조를 믿고 선택해주신 유가족분들께 최상의 서비스를 최적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항상 유가족 입장에서 배려하며 보다 효율적인 장례상품 개발과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