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관계 개선 및 향상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송용주)은 7월 13일(토)~14일(일) 까지 관내 청소년 7가정 3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원에서 가족소통향상캠프 청소년 ‘온맘캠프’를 진행했다.
가족소통캠프 ‘온맘캠프’는 22년~23년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였으며 이번 24년도 가족소통에는 22가정이 신청하고,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고 참여를 문의하는 등 홍천관내 청소년 가정의 높은 관심과 참여욕구를 이끌어 냈으며 참여자의 전반적인 만족도로는 보호자, 청소년 매우 만족 100%로 집계되어 홍천 청소년가정의 수요와 욕구에 부합할 수 있는 성공적인 캠프활동이 진행되었다.

활동내용으로는 오리엔테이션과 아이스브레이킹을 시작으로 ▲ 카라반숙박 ▲ 수영활동 ▲ 야외 화로구이 ▲ 마음열기 ▲ 가족소규모캠프파이어 ▲ 맨발걷기 체험 등 이색척인 체험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가족 간의 소통력 향상은 물론 타 가족과의 교류활동까지 다채롭고 유익한 활동을 진행되었다.

가족소통캠프 담당자 김준희 팀장은 “청소년 활동사업 예산의 삭감으로 전년도에 대비해 더 많은 가족을 모집하지 못해 죄송하다, 내년도 가족소통캠프에서는 철저한 예산계획을 수립하여 1가정이라도 더 많은 가정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행복한 청소년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질 높은 프로그램을 기획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족소통향상캠프에 관한 문의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교육문화팀 김준희 팀장으로 (033-433-4351) 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