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기자] 크리에이티브멋(CRVM)이 국내 리얼타임 홀로그램사 (주)나인커뮤니케이션의 프로토(홀로그램)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나인커뮤니케이션은 현재 나스닥 상장을 준비중인 미국 프로토 홀로그램사의 국내 파트너사로, 프로토 홀로그램의 국내 독점권을 가지고 있다. 양방향 소통, 실시간 홀로그램 전송 등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박람회 ‘CES 2022’와 ‘CES 2023’에서 각각 혁신상을 수상했다.

프로토 홀로그램 기술은 5G 통신을 사용하는 완전 자립형 양방향 플러그 앤 플레이(PnP) 방식으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감형 콘텐츠 통신 플랫폼이다. 이 기술은 5G 통신을 기반으로 홀로그램 강의, 홀로그램 전시, 리테일 광고 등 디지털 트윈 접목 가능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디지털 트윈은 현실 세계의 사물을 디지털 데이터로 복제하고 실시간 상호 반응하도록 만드는 기술이다.

크리에이티브멋은 이러한 미디어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서울시와 함께 지난달 ‘서울패션위크’에서 가상 피팅과 홀로그램을 통한 디지털 패션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전세계 최초로 이동형 홀로그램 홍보 차량을 선보였다.

또한 가수 아이유의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미디어아트전시 ‘순간,’에서 홀로그램박스를 이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김태환 크리에이티브멋 대표는 “크리에이티브멋의 콘텐츠 기획력과 프로토 홀로그램의 기술력을 더해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으로 뉴미디어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회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에이티브멋은 콘텐츠 제작 능력과 미디어테크 기업의 시너지를 통해 본격적으로 기업 공개(IPO)에 도전할 계획이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