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 고덕상 회장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 고덕상 회장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수익자립형 융복합 스마트시티 조성을 선도하는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랑농장을 이끌고 있는 고덕상 회장은 친환경 농산물 생산자로 20년간 친환경 농법을 연구해 미래형 농법인 ‘KDS 융복합 농법’을 만들었고 세계 최초로 수경 재배 인삼을 키우는 식물 공장 스마트팜을 설립했다.

최적의 농작물 생육 환경을 갖춘 첨단 스마트팜에서 AI, IoT,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로 물, 온도, LED 빛, LED 발광 파장, 액티바이온 영양소 등을 농작물 성장 단계에 맞게 조절·공급하면서 친환경 농작물을 재배한다. 이 농법을 활용하면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고 365일 고품질 친환경 농작물을 재배해 부가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량 재배가 가능해 농작물을 안정적으로 시장에 공급할 수 있다.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에서는 30조 원대 글로벌 인삼 시장을 겨냥해 경기도 광주시에 인삼 수출 전진 기지 구실을 할 인삼 재배 전용 스마트팜을 건설·분양하고 있다. 또한 국방부 국방정보포털과 수익자립형 6차 융복합 스마트시티 건립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국 30곳에 스마트팜, 전원주택 단지, 레저리조트 단지가 결합된 약 12만 평 규모 수익자립형 에코팜(Eco Farm), 에코시티(Eco City)가 조성되면 전역 예정 장병과 예비역의 취업·창업, 주거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국방정보포털은 전역 예정 장병과 예비역 및 국방 가족들이 입주자금에 대한 부담 없이 입주해 수익을 창출하며 원만히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역 예정자, 현역 군 간부, 예비역, 국방정보포털 회원, 군 관련 기관과 협력 업체를 대상으로 사랑농장이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에코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관련 기본 소양 교육, 영농 기술 교육 프로그램, 수익 자율 공동체 마을 건립에 대해 홍보하고 있다.

고 회장은 “스마트팜은 환경오염, 이상 기후에 따른 작황 부진,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할 열쇠”라고 강조했다.

@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