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대표하는 미녀배우들의 외모는 매우 화려하거나 고전적인 아름다움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도 입지를 다져온 중국 미녀배우들이 잦은 내한으로 한국음식을 접할 기회는 많아졌다. 그들이 손꼽는 대표 한국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를 썰며 와인을 마실 것 같은 그들의 입맛은 그야말로 반전이었다. 길거리에서 떡볶이를 먹는 중국의 차도녀 판빙빙부터 남은 김치까지 싸가는 김치 마니아 아시아 최고 여배우 공리까지 그들의 구수한 입맛을 쫓아봤다.

중국 여배우 탕웨이.출처 | KBS 2TV '연예가중계' 방송화면 캡처
★분위기 여신 탕웨이의 귀여운 '사탕수수 먹방'
중국 톱 여배우 탕웨이가 지난해 패션매거진 '인스타일'과 인터뷰에서 "한국음식 중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전복죽과 삼계탕"이라고 밝혔다. 지난 7월 탕웨이는 KBS '연예가중계'에 출연해 "포장마차에서 먹는 음식과 막걸리를 때문에 한국에 다시 오고 싶다"고 말해 소탈한 매력을 보여줬다.

중국 여배우 탕웨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에는 새 영화 '황금시대' 촬영 현장에서 사탕수수를 먹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중국 전통 의상인 치파오를 입고 있는 탕웨이는 사탕수수를 먹으며 아이처럼 환하게 웃고 있다. 이 사진을 접한 한국 팬들은 어릴 적 먹었던 사탕수수를 탕웨이 덕분에 접했다며 반가워했다. 또한 이 사진에 '탕웨이 사탕수수 먹방'이라는 제목을 붙여 많은 화제를 모았다.

중국 아역배우 서교.출처 | 영화 '미스터고' 스틸컷
★'어리지만 입맛은 구수한 어른' 영화 '미스터고' 중국소녀 서교
서교는 지난해 영화 '미스터 고'로 한국에 처음 이름을 알렸다. 김용화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에서 서교는 고릴라 '링링'의 하나뿐인 친구 '웨이웨이'역을 맡았다. 김용화 감독이 "20살이 넘으면 장쯔이를 능가하는 배우가 될 것이다"고 평한 당찬 아역배우 서교는 좋아하는 한국 음식을 묻자 "순두부찌개, 비빔밥, 불고기, 냉면"이라고 줄줄이 읊었다. 서교는 매콤한 음식을 좋아해 순두부찌개의 국물 맛에 반해버렸다고 밝혔다. 비빔밥 역시 매운 양념이 있어 사랑에 빠졌다고 말해 한국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중국 여배우 판빙빙 명동 거리에서 길거리 음식을 즐기는 모습.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중국의 차도녀' 판빙빙이 명동 거리에서 떡볶이를?
중국의 가장 핫한 여배우 판빙빙이 지난 2011년 강제규 감독과 함께한 영화 '마이웨이' 홍보를 위해 한국에 방문했다. 판빙빙이 내한 당시 온라인상에 '명동에 뜬 판빙빙'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선글라스에 빨간 코트를 입고 명동거리에 나선 판빙빙의 모습이 담겨있다. 명동 맛집으로 유명한 '명동칼국수'를 먹기 위해 나란히 줄을 서 있는 모습을 비롯해 떡볶이, 고구마튀김, 길거리 음식을 먹는 등 판빙빙의 소탈한 모습이 이목을 끌었다.

중국 여배우 판빙빙 드라마 촬영 중 도시락 먹는 모습.출처 | 중국 '시나연예'
또한 판빙빙은 지난 6월 중국 드라마 '무측천' 촬영중간 도시락을 폭풍 먹방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판빙빙은 건강 상태가 나빠졌음에도 촬영을 강행하면서 양손에 음식을 든 채 씩씩한 모습으로 도시락을 먹는 모습이 공개돼 팬들의 걱정을 깨끗이 씻어냈다. 이처럼 모든 음식을 가리지 않는 판빙빙의 반전 식성은 더 많은 팬들을 만들어냈다.

중국 여배우 공리. 출처 | 영화 '황후화' 스틸컷
★ 공리, '3억 원짜리 보석으로 치장해도 먹다 남은 김치는 싸간다?'
지난 2011년 아시아 최고의 여배우 공리가 영화 '상하이' 개봉을 앞두고 처음으로 공식 내한했다. 영화 '상하이'의 레드카펫 행사에서 공리가 쓴 보석 세트는 무려 3억 원짜리였다. 럭셔리한 그의 모습과 달리 음식 취향은 매우 소박했다. 공리가 원한 것은 홍삼이었다. 공리는 한국 홍삼을 매우 좋아해 굳이 호텔 면세점에 가서 홍삼 쇼핑을 했다. 또한 공리와 함께 식사를 했던 영화 관계자는 "공리가 김치, 곰탕, 삼계탕이 먹고 싶다기에 집에서 담근 김치를 갖다 줬더니 좋아하면서 남은 건 싸갔다. 세계적인 톱스타답지 않게 소박했다"고 덧붙였다.

중국 여배우 장쯔이.출처 | 영화 '소피의 연애 매뉴얼' 스틸컷
★ '2명의 장씨 미녀배우' 장쯔이-장백지가 꼽은 가장 맛있는 한국 음식은?
평소에 특히 한국음식을 좋아한다는 장쯔이는 지난 2010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으로 삼계탕을 꼽았다. 장쯔이는 내한하자마자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한 음식점에서 삼계탕을 먹은 뒤 매우 행복해했다고 한다.

중국 여배우 장백지 김 쇼핑하고 있는 모습.출처 | 웨이보
지난달 한국에 방문한 중국 유명 여배우 장백지가 '한국산 김'에 푹 빠진 모습이 포착됐다. 공개된 사진 속 장백지는 편안한 옷차림으로 가판대에서 김을 고르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신혜연 인턴기자 heilie@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