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유나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가 참여한 송강, 한소희 주연의 ‘알고있지만’ OST ‘Butterfly’ 오피셜 비디오 조회 수가 8월 3일 밤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지난 7월 11일 ‘워너뮤직코리아’ 유튜브 공식 계정에 ‘제이유나 (J.UNA) ? Butterfly (알고있지만, OST)’ 의 제목으로 게재됐으며, 지난 1일 제이유나가 직접 출연한 ‘Butterfly’ 라이브 클립도 추가로 공개됐다.

제이유나의 ‘Butterfly’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알고있지만’의 네 번째 OST로 지난 11일 발매되었으며 적재, 샘김, 나이트오프(Night Off) 등이 참여한 ‘알고있지만’ OST 중 샘김의 ‘Love Me Like That’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피셜 비디오 조회수 100만뷰 돌파를 달성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Butterfly’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상대방에게 운명적으로 이끌리는 주인공의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낸 곡으로 제이유나가 직접 작곡?작사까지 참여해 본인의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극 초반부터 등장한 ‘Butterfly’는 리드미컬한 팝 사운드와 제이유나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그루비한 비트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의 귓가를 사로잡고 있다.

2019년 민트페이퍼 프로젝트 앨범 ‘Bright #8’의 ‘이건 아닌 것 같아’로 데뷔한 제이유나는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 금상,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상 수상하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화려한 데뷔 이력으로 관심을 모으던 제이유나는 올해 2월 엠피엠지 뮤직의 레이블 광합성에 합류 후 EP [Discovery]를 발표하며 실력파 루키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제이유나는 화제의 밴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밴드2’에 출연해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최고 수준의 공연을 보여주며 지난 2일 방송에서 프론트맨으로 팀을 이끌며 3라운드 진출을 이끌었다.

사진 | 엠피엠지 뮤직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