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조선경 기자] 지난 10월, 버거킹이 e-스포츠 구단 젠지(Gen.G)와의 협업으로 선보인 ‘펜타치즈와퍼’가 출시 2시간 만에 품절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한정 메뉴 출시를 넘어서 버거킹이 새롭게 선보인 ‘Have It Your Way’ 캠페인의 첫 시작을 알리는 프로젝트였다.

‘Have It Your Way’는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메뉴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버거킹의 대표 슬로건이자 브랜드 철학이다. 이번 캠페인은 그 철학을 확장해 ‘OO가 버거킹을 즐기는 방법’이라는 콘셉트 아래, 각자의 개성과 취향을 지닌 인물이 직접 자신만의 버거를 만드는 큐레이션형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버거킹은 ‘Have It Your Way’ 캠페인의 첫 번째 협업 파트너로 글로벌 e스포츠 구단이자 LCK 최종 우승팀 젠지(Gen.G)를 선택, 대표 선수 ‘룰러(Ruler)’의 아이디어에서 착안하여 이벤트 한정 메뉴 ‘펜타치즈와퍼’를 선보였다.

평소 ‘콰트로치즈와퍼’를 즐겨 먹는 ‘룰러’선수가 “와퍼 번을 치즈 번으로 바꾸면 ‘콰트로치즈와퍼’가 아니라 ‘펜타치즈와퍼’가 될까?” 라며 낸 아이디어를 냈고, 4를 의미하는 ‘콰트로치즈와퍼’ 번을 치즈 번으로 변경, 총 다섯 겹의 치즈를 뜻하는 ‘펜타치즈와퍼’를 완성했다.

이후 버거킹은 ‘Have It Your Way’의 두 번째 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국민 수학 강사 정승제와 손을 잡았다.

치즈와 피클, 베이컨이 각각 6개씩, 총 18개(6×3=18)의 재료가 들어가면 완벽한 구성을 이룰 것 같다는 정승제 강사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메뉴화하고, 이 숫자 조합을 제품명에도 위트 있게 녹여낸 ‘정승제 6318버거’를 지난 10일 버거킹 앱 킹등급 고객 한정 메뉴로 공개했다.

정승제 강사와 버거킹의 만남은 처음이 아니다. 앞서 그는 과거 강의 중 ‘더블 치즈와퍼’에 치즈 10장을 추가해 먹은 경험을 공개해 SNS 등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버거킹은 지난 6월 멤버십 최고 등급 고객인 ‘KING’ 등급을 대상으로 해당 레시피를 실제로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불맛더블치즈버거’에 치즈 10장을 추가해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2023년 선보였던 ‘꽉 통새우와퍼’ 역시 같은 맥락에서 준비한 메뉴다.

버거킹의 ‘통새우와퍼’에 새우 3마리를 추가하면 버거를 먹는 내내 통통한 통새우가 육즙 가득한 100% 순쇠고기 비프 배티와 입안 가득 어우러진다는 꿀팁 레시피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지속적으로 화제가 되었고, 이를 직접 맛볼 수 있도록 버거킹 앱 킹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선보인 것이다.

버거킹은 소위 ‘맛 전문가’가 기획하고 개발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방식이 아니라, SNS상 화제의 레시피를 메뉴화하기도 하고, 스타 소비자의 구체적인 취향을 담은 메뉴를 선보이는 ‘큐레이션’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택했다.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인물의 취향을 파악할 수 있고, 동시에 자신의 취향과 맞닿은 부분을 발견하며, 새로운 메뉴를 맛보게 함으로써 공감과 즐거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Have it your way’라는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버거킹 관계자는 “’펜타치즈와퍼’부터 ‘정승제6318버거’까지 고객분들이 보내주시는 뜨거운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Have It Your Way’ 캠페인을 통해 버거킹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terna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