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YG엔터테인먼트가 베이비몬스터의 ‘PSYCHO’ 뮤직비디오 공개 일정을 확정하며 숨겨왔던 미스터리 티저의 정체를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WE GO UP] 수록곡 ‘PSYCHO’ 뮤직비디오를 19일 0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앞서 YG는 흑백 노이즈 초상과 함께 “EVER DREAM THIS GIRL?” 문구가 담긴 포스터, 얼굴을 가린 가면과 붉은 장발 실루엣 등의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베이비몬스터만의 어두운 기류와 미스터리한 스토리텔링을 구축해 왔다.

직설적인 정보 대신 파편화된 단서만 던지는 방식으로 팬들의 해석 욕구를 자극했고, 그 퍼즐의 최종 키워드가 ‘PSYCHO’로 연결된다.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PSYCHO M/V ANNOUNCEMENT’ 포스터 역시 눈길을 끈다. 공개 시각과 함께 배치된 강렬한 레드립 심볼, 그 사이로 드러나는 ‘PSYCHO’ 그릴즈 비주얼이 불안하고도 매혹적인 무드를 형성하며 뮤직비디오의 콘셉트를 암시한다.

‘PSYCHO’는 힙합, 댄스, 록 요소를 결합한 곡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중독성 높은 멜로디 위에 베이비몬스터 특유의 거침없는 에너지가 더해진다.

‘WE GO UP’으로 음악방송과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을 펼친 베이비몬스터는 이번 ‘PSYCHO’ 뮤직비디오를 통해 컴백 열기를 이어간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