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가 넷플릭스에서 다시 등장했다.

공개된 지 반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톱10 영화에 재진입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발표한 7월 21일부터 27일까지의 순위에 따르면,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대한민국 영화 부문 톱10 중 10위를 기록했다.

이 작품은 지난 1월 31일, 한국을 포함해 미국·일본·대만·홍콩·마카오 등 6개국에 동시 공개된 작품이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2023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다.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 팬들과 함께한 이 공연은 하늘빛 물결로 채워진 대규모 무대와 더불어 임영웅의 다채로운 매력, 완성도 높은 밴드 사운드와 퍼포먼스를 영화적 연출로 구현했다.

해당 작품은 국내 공연 실황 영화 최초로 IMAX와 ScreenX 특별관 동시 개봉을 이뤄낸 바 있으며, 35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 관객 수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 3월 OTT 콘텐츠 통합 월간 1위에 이어 두 달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스크린과 OTT를 아우른 흥행을 증명한 작품이기도 하다.

한편 임영웅은 콘텐츠 외적 영역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4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에 따르면, 임영웅은 광고 부문 2위, 가수 부문 3위, 트로트 가수 부문 1위, 스타 부문 2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팬덤과 브랜드 파워를 뽐냈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