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업데이트 가능 모델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이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애플워치를 공개한 가운데, ios8 정식버전이 화제다.


애플은 9일(현지시간) 미국 쿠퍼티노 플린트 센터에서 개최한 행사에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스마트 워치 애플워치를 공개했다.


또한 이날 애플은 지난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처음 소개된 새로운 운용체제 ios8의 업데이트도 알렸다.


이번 ios8의 가장 큰 변화는 키보드로, 알파벳을 입력할 경우 관련 영어 문구를 예측해서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다. 또 ios8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으며 헬스 관련 기능과 피트니스 관련 기능이 추가돼 눈길을 끈다. 애플은 ios8의 정식버전을 17일 공개할 예정이다.


그러나, 무조건적으로 ios8로 업데이트를 하기 전에 업데이트시 주의해야 할 점을 먼저 숙지해야 한다.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ios8로 한 번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이전 버전으로 다시 되돌릴 수 없다고 알려졌다. 또한 업데이트를 하는 동안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업데이트를 하면서 배터리 충전·방전 회로가 재조정되기 때문이다.


아이폰6 이전 저사양 단말기의 제품에서 ios8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 구동 환경의 차이로 업데이트 도중 기기 오작동, 다운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한편, ios8로 구동 가능한 모델은 아이폰4s부터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팟 터치 5세대, 아이패드2,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등이 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애플 아이폰6 기대", "애플 아이폰6 그래서 한국은 언제 나와?", "애플 아이폰6 빨리 만져보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