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인질리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체인질리(Changelly)는 100개가 넘는 암호화폐를 쉽고 빠르게 교환할 수 있는 암호화폐 환전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후오비(Huobi)거래소의 ‘후오비 모바일 지갑’에 통합되어 사용자가 즉각적인 암호화폐 교환을 할 수 있도록 재탄생했다.
이 화폐 환전의 핵심원리는 후오비 지갑과의 통합에 있다. 지갑 보유자는 각기 다른 화폐간의 거래를 손쉽게 실시간으로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인질리는 유명한 트레이딩 서비스들과도 연결되어 있어 가장 유리한 환율을 제공한다. 또한 후오비 지갑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매우 빠르고 안전한 교환이 가능하다.
체인질리의 최고경영자 일라 비어(Ilya Bere)는 “이 산업에 열정이 넘치는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후오비와 협력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이번 협력이 아시아의 암호화폐 시장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아시아의 고객들과 단단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후오비 지갑 개발부의 GM 윌 홍(Will Huang) 역시 “체인질리와의 협력이 후오비 지갑 사용자들에게 매우 큰 이득을 줄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체인질리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도 매우 기쁜 일이지만, 전문성이 뛰어나고 준비가 철저한 체인질리의 팀과 같이 일하게 된 것 또한 크나큰 즐거움”이라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후오비 지갑은 멀티체인 자산 관리 도구로써 여섯 개의 블록체인과 ERC20기반의 모든 토큰을 지원한다. 보안을 매우 중요시하는 이 지갑은 글로벌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오비 그룹에서 만들어냈다.
또한 체인질리는 암호화폐 환전소인 동시에 사용자들의 중개자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 이를 통해 많은 종류의 디지털 자산을 편하게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체인질리의 가장 큰 목적은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싶어 하는 누구에게나 쉽고 빠르게 화폐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있다.
또 본 플랫폼에서는 지갑은 물론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나 플랫폼에 통합될 수 있는 API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체인질리의 실시간 환전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저명한 후오비 거래소와 체인질리의 협력은 국내 많은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은 물론 여러 블록체인 팬들의 관심을 끌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