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4대 사회보험 도입 사업장 대상 금리우대 확대)사진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국민연금보험 등 4대 사회보험을 도입한 중소기업,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 금리 우대를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제공|우리은행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국민연금보험 등 4대 사회보험을 도입한 중소기업,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 금리 우대를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국민연금보험,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4대 사회보험을 도입한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금리를 최대 연 0.4%P 우대한다. 우대 대상은 4대 사회보험을 가입하고 우리은행 계좌를 자동이체 계좌로 등록한 고객 중 신규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이다.

우대율은 자동이체 등록된 4대 사회보험 건당 연 0.1%P이고, 3개 이상을 등록하면 연 0.4%P이다. 우대 적용 상품은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특화 상품인 ‘우리CUBE론’, ‘우리가맹점파워통장대출’ 등으로, 대부분의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4대 사회보험을 도입한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에게 금리 우대 등 생산적 금융을 지원해, 사회안전망 구축에 동참하고자 한다. ‘더큰금융’을 실천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신한銀, 황금개띠해 맞이 미래설계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황금개띠해를 맞아 오는 2월 28일까지 은퇴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 설계 상담 및 미래설계(은퇴)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황금개띠해를 맞아 오는 2월 28일까지 은퇴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 설계 상담 및 미래설계(은퇴)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최근 급속한 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사회적으로 은퇴 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반해 대다수의 국민들이 체계적인 은퇴 준비 상담을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은퇴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영업점이나 홈페이지, 신한S뱅크 앱을 통해 ‘S-미래설계’ 은퇴설계 진단을 받거나 국민연금 개시 전 소득공백 기간 대비 목적 ‘가교연금’ 상품인 미래설계크레바스연금예금, 미래설계장기플랜연금예금, 신한미래설계적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국 영업점의 은퇴설계 전문가와 다양한 미래설계(은퇴) 상품, 은퇴 포털 앱인 ‘미래설계포유’ 등을 통해 종합적인 은퇴 솔루션을 제시해 고객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