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ONE라이프컬렉션01
KB국민은행이 29일 계좌이동제에 특화된 신상품 ‘KB국민원라이프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공|KB국민은행

[스포츠서울 박시정기자]KB국민은행이 29일 계좌이동제에 특화된 신상품 ‘KB국민원(ONE)라이프 컬렉션(통장·카드·적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통장, 카드, 적금, 대출 등 4개 컬렉션으로 구성됐으며 심플하지만 혜택은 폭넓게 설계됐다. 국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 또는 기존 거래 고객에게도 수수료 면제, 대출금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원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수수료 면제 기준 및 혜택을 확대했다. 매월 이 통장에서 △공과금 이체(세금, 통신비, 보험료 등), △KB카드(신용 체크) 결제 실적이 1건만 있는 경우에도 3개 수수료(전자금융타행이체수수료, KB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한다. 또한 추가로 급여이체, 연금수령, 가맹점결제 중 1건 이상 추가 실적이 있다면 3개 수수료(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월 5회, SMS입출금내역통지수수료, KB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 10회)까지 추가 면제가 가능해 최대 6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원카드’는 포인트 적립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0.7%가 기본 적립되며 △주말 사용 시 추가 적립 0.5% △3대마트 음식 교통 등 생활업종 이용 시 추가 적립 0.5% △‘KB국민원통장’을 카드 결제계좌로 이용 시 추가 적립 0.3%, 최대 2.0%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해외이용금액 2.0% 캐시백 △영화 놀이공원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KB국민원체크카드’도 기본 적립 0.2%, 추가적립 0.4%로, 최대 0.6%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출금 가능하며, 카드결제 금액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원적금’은 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자동 재예치되는 장기거래 상품이다. 1년제 기본금리 연1.5%에 ‘KB국민원통장’ 보유 시 연 0.2%포인트,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을 통해 이 적금을 가입할 경우 연 0.2% 포인트를 각각 우대하여 최고 연 1.9%의 이율을 제공한다.

‘KB국민원대출’은 소액 신용대출로 ‘KB국민원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KB국민원카드’ 가입 시 연 0.3% 포인트 △자동이체 3건이상 등록 시 연 0.2% 포인트 등 최대 연 0.9% 포인트 금리 할인을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오늘부터 9월 말까지 자동이체 신규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KB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하는 ‘자동이체,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급여이체 △연금이체 △가맹점대금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결제계좌 △계좌/납부자 자동이체 등이 대상이며, 자동이체 신규등록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charli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