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제안하는 더 나은 강원교육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1월 7일(목)부터 8일(금)까지 이틀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에서 청소년의 교육정책 관심을 확대하고, 학생 자치 역량과 시민성을 함양하기 위해 ‘2024 학생 리더십 특별프로그램-청소년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의 학생 리더십 특별프로그램 과정으로, 도내 18개 시·군 고등학생 40명이 참여하여 평소 관심을 가졌던 각종 교육 정책에 대하여 논의한다.
1일 차에는 ‘우리가 꿈꾸는 강원교육 정책 제안’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 함양 활동 △강원교육 정책 토론 △성장하는 학생 자치를 위한 정책 마켓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어서 2일 차에는 ‘강원교육 새로이, 우리가 제안합니다!’를 주제로 강원교육에 대한 정책 제안 및 토론이 이루어지고, ‘더 나은 강원교육, 궁금해요’를 통해 지역과 학교 교육 현안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이어갈 예정이다.
학생들은 △학력 신장 △디지털 혁신 교육 △진로 진학 지원 △청소년의 사회참여 △교육환경 개선 등 평소 궁금했던 강원교육의 정책들에 대해 질문하고, 교육의 주체로서 더 나은 강원교육을 위한 목소리를 내며 정책 참여의 기회를 경험하게 된다.
박성관 인성생활교육과장은 “청소년 정책토론회는 학생이 미래 강원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교육의 주체로서 협력과 소통을 통해 정책을 제안하며, 시민으로서 사회참여의 기회를 갖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사임당교육원의 학생 리더십 프로그램과 연계 운영함으로써 학생 자치 활성화에 기여하고 성숙한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