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장강훈 기자] 타이틀리스트가 2024년형 AVX 골프볼을 출시한다. 개발에 2년간 공을 들여 코어에서부터 커버까지 완벽하게 진화했다.

타이틀리스트 측은 “AVX만의 압도적인 롱게임 비거리와 그린 주변에서 향상한 스핀 컨트롤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향상된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하기 위해 코어에서 커버까지 새롭게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타이틀리스트에서 출시하는 모든 골프볼은 모델별로 명확한 개발 목표가 있다. 이 목표 아래 소재부터 설계, 테스트 등에 이르기까지 총 2년의 연구개발을 거친다. AVX 골프볼은 대대적이고 종합적인 조사와 골퍼 피드백 분석과정을 거쳤다.

제레미 스톤 부사장은 “AVX를 사용하는 전세계 골퍼를 대상으로 선택 이유를 물었더니 비거리와 타구감을 가장 먼저 꼽았다. 아쉬운 점으로 그린주변에서 스핀량을 꼽아 기존보다 완벽히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볼을 제작했다”고 자신했다.

올해로 7년차를 맞는 AVX 골프볼은 빠른 스피드의 새로운 하이 그래디언트 코어를 장착했다. Pro V1과 Pro V1x에도 적용한 이 기술은 코어 중심부에서 바깥으로 갈수록 경도를 변화해 안쪽은 부드럽고 표면으로 갈수록 단단하게 설계한 것이 핵심이다. 임팩트 시 골프볼이 받는 힘이 중심부까지 효율적으로 전달되므로 볼 스피드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하이 플렉스 케이싱 레이어와 부드러운 우레탄 커버를 새로 씌웠다. 코어 위에 새로 개발한 얇고 단단한 케이싱 레이어와 부드러운 우레탄 커버를 더해 롱게임에서의 과도한 스핀은 낮추고, 그린을 향하는 스코어링 샷에서는 볼을 세울 수 있는 스핀 컨트롤을 향상했다.

볼 비행을 좌우하는 딤플 패턴도 346개의 4변형 다이피라미드 커티너리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또다른 특징이다.

타이틀리스트의 2024년형 AVX 골프볼은 화이트와 하이 옵틱 옐로우의 2가지 컬러로 출시한다. 오는 29일부터 전국 타이틀리스트 공식 대리점과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타이틀리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